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도리의 서재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오봉산 청평사 관광지 청평산장 감자전 솔직후기

by 도리R 2024. 3. 16.
반응형

최근 오봉산 등반을 다녀왔어요. 등산 후에는 산 아래에 있는 전통 음식에서 백숙이나 파전을 먹는게 국룰인거 아시죠?

저도 오봉산 하산 이후 청평사 관광지에 있는 청평산장에서 감자전을 먹어보았습니다. 후기 잘 읽어주세요!

청평산장은 오봉산 아래의 청평산 관광지에 위치해있어요. 소양호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청평사 선착장을 오셨다면 배를 타고 내릴 때 쉽게 찾으실 수 있는 곳에 있어요.

오봉산 청평사 관광지 청평산장 감자전 솔직후기
청평산장 메뉴

토속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청평산장 메뉴를 먼저 살펴볼게요. 우선 토종닭으로 하는 백숙류가 있어요. 약초 닭백숙과 약초 오리백숙이 메인인 것 같아요. 백숙을 주문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백숙은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식당에 가서 주문을 하면 요리하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식사류는 직화더덕백만이 있는데, 이것도 많은 분들이 주문하시는 메뉴라고 해요.

저는 다른건 모르겠고 감자전을 먹으러 갔기 때문에 감자전을 바로 주문했습니다. 하산하고 남자 둘이서 간식으로 먹기 적당한 양이라고 생각해요.

청평산장 감자전

오봉산 청평사 관광지 청평산장 감자전 솔직후기
오봉산 청평사 관광지 청평산장 감자전

감자전 맛을 평가하자면 대만족입니다. 아마 등산을 했기 때문에 더 맛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정말 잘 구워져서 좋았어요. 감자를 이렇게 맛있게 먹어도 되나 싶었습니다. 왜 서양 사람들은 감자전을 안먹고 감자튀김이나 찐감자만 먹는지 안타까운 마음도 생길 정도였어요.

혹시라도 청평사 관광지에서 감자전 맛집을 찾으신다면 청평산장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