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도리의 서재
여행 이야기/해외여행

크로아티아 망고 맛 마트에서 과일 사먹기

by 도리R 2024. 6. 13.
반응형

크로아티아 여행중에 마트를 들렀어요. 한국과 다른 과일은 어떤게 있고 또 가격은 어떤지 궁금해서 이것저것 봤는데, 아주 먹고 싶게 생긴 망고가 있더라구요.

크로아티아 마트 망고

크로아티아 망고 마트에서 과일 사먹기
크로아티아 망고 마트에서 과일 사먹기

우리가 아는 노란 망고는 아니고 그린 망고라고 보시면 돼요. 

원래는 말랑말랑하게 아주 푹 익은 망고를 좋아해요. 그래서 마트에서 사서 며칠 두면 익을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망고는 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귀국 전날 망고를 까먹었습니다!!

크로아티아 망고 맛과 까는 법

약간 붉으면서도 녹색을 띄는 망고같이 생긴 녀석이 바로 이 망고입니다. 망고를 까는 법은 간단해요. 칼이 있었기 때문에 그냥 껍질을 먼저 자르고, 나중에 망고 씨가 있는 가운데 부분을 남기고 토막을 내서 자르면 됩니다.

크로아티아 망고
크로아티아 망고

신기하게도 겉부분은 빨갛고 녹색이었는데, 속을 까보니 우리가 알던 노란 망고 색이더라구요. 

크로아티아 망고
크로아티아 망고

 

아주 예쁘고 맛있게 자르지 않았나요? 그러면 크로아티아 망고 맛은 어떨까요?

크로아티아 망고 맛

한국에서 복숭아를 먹을 때, 딱딱한 복숭아가 있고 물렁물렁한 복숭아가 있습니다. 딱복과 물복 중에 어떤걸 더 좋아하시나요?

크로아티아에서 먹은 그린망고는 딱딱한 복숭아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동남아 여행을 할때나 한국에서 망고를 사먹을 때 항상 물렁한 망고만 먹었었는데, 이번에 크로아티아에서 처음으로 딱딱한 망고를 먹어보았어요.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괜히 익을걸 기다리고 매일매일 먹지 않았던게 정말 후회되더라구요.

혹시라도 크로아티아에서 망고를 먹을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꼭 바로 사먹도록 해보세요!

 

2024.06.09 - [여행 이야기/해외여행] - 두브로브니크 호텔 아드리아 지역 맥주 먹어보기 후기

 

두브로브니크 호텔 아드리아 지역 맥주 먹어보기 후기

두브로브니크에는 아드리아(Adria)라는 이름의 호텔이 있습니다. 위치는 신시가지에서도 언덕 위쪽에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여행을 하시는 분들 보다는 단체 관광객이 머물기 좋은 곳이에요.

bookdory.tistory.com

2024.06.08 - [여행 이야기/해외여행] - 크로아티아 현지 마트 와인 가격 알아보기

 

크로아티아 현지 마트 와인 가격 알아보기

지중해에 인접한 크로아티아도 와인으로 꽤나 유명한 곳입니다. 크로아티아 여행 중 마트에서 살 수 있는 다양한 와인 가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크로아티아는 와인으로도 유명해서,

bookd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