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도리의 서재
여행 이야기/국내맛집

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방문 후기

by 도리R 2024. 1. 13.
반응형

선릉역 위치한 카레 맛집 소코아에 방문했습니다. 요즘 한동안 카레를 먹지 못했는데, 그중에서도 일본식 카레를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선릉역 근처에 일본식 카레를 하는 소코아라는 식당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얼른 가서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방문을 했습니다. 맛이 어떤지, 가게는 어떤지 후기 알려드릴게요.

선릉역에서 5분도 안되는 가까운 거리에 있고, 선정릉을 산책하다 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식당이 바로 소코아입니다. 생각해 보니 오가면서 몇 번 봤던 식당이에요. 저녁시간에 항상 한두 테이블 사람이 있는 집이었는데, 가게도 깔끔하고 귀여워요.

선릉역 맛집 소코아 가게 입구 분위기

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방문 후기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방문 후기
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저는 가게 앞에 입간판을 세워두는 식당이 좋더라구요. 어떤 음식을 팔 수 있는지도 알 수 있고, 가격정보도 있으면 더욱 좋아요. 소코아는 입구에 깔끔하게 입간판이 세워져 있었고, 카레, 덮밥, 우동, 카츠 메뉴와 가격도 미리 확인해 보고 가게를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마 평일 낮에는 근처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줄을 설텐데, 식당 메뉴를 미리 확인하고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생각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저는 한적한 시간대인 저녁 7시에 방문을 했습니다.

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메뉴

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메뉴
.선릉역 일본식 카레 맛집 소코아 메뉴

소코아의 대표 메뉴는 바로바로 소코아 카레입니다. 소코아에는 세 가지 맛의 카레가 있는데, 그 카레를 모두 맛볼 수 있도록 준비되는 메뉴가 소코아 카레에요. 덮밥류도 두 가지가 있어요. 연어동이 있고, 스테이크가 올라가는 소코동이 있습니다. 카츠와 우동도 몇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우동은 냉우동 메뉴가 다양하게 있어요. 아보카도 새우, 아보카도 연어 냉우동은 뭔가 건강식이라고 생각되네요. 사이드 메뉴도 에비카츠, 타마고 샌드와 같은 게 있어요.

어떻게 보면 제가 좋아하는 일본 음식을 다 모아놓은 것 같네요.

저는 에비카레와 아보카도 새우 냉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이 두 가지 메뉴가 소코아에서 가장 대표적인 메뉴라고 생각이 돼서 주문했어요. 사실 세 가지 맛을 준비해 주는 소코아 카레도 좋을 것 같은데 양이 너무 많을까 봐 단품으로 시켰습니다.

소코아 내부 분위기

소코아 선릉점의 가게 크기는 엄청 크지는 않아요. 2인, 4인 테이블이 있고 각 자리에서 주문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자리에도 메뉴 책자가 그림과 함께 있기 때문에 좋아요.

저는 메뉴에 그림을 넣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사실 요즘 음식이 너무나 다양해서 음식 이름과 실제 음식이 매칭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그림이나 사진을 넣어주면 헷갈리지 않고 주문을 할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소코아 내부 분위기
소코아 내부 분위기

가게 내부가 엄청 넓지는 않았는데, 뭔가 일본스러운 분위기랄까.. 그래도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소코아 음식 소개

아까 말씀드렸듯, 아보카도 새우 냉우동과 에비카레를 주문해서 음식이 나왔습니다 짜잔~

선릉역 맛집 소코아 음식선릉역 맛집 소코아 음식
선릉역 맛집 소코아 음식

먼저 왼쪽에 보이는 게 아보카도 새우 냉우동이에요. 뭔가 특별한 소스와 아보카도, 새우가 들어가 있고, 레몬과 와사비를 좀 넣어줬네요. 레몬은 쪽 짜서 옆으로 빼두고, 와사비랑 함께 샥샥 비볐습니다. 

선릉역 맛집 소코아 냉우동
선릉역 맛집 소코아 냉우동

야채가 들어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양이 많고, 건강해 지는 느낌도 팍팍 들었어요. 정말 건강해지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그래도 꽤나 맛있는 비빔 냉우동 느낌이랄까?

국물이 들어있는 건 아니니까, 냉소바처럼 국물이 들어간 냉우동을 찾는 분들은 참고하시고요.

 

카레 메뉴도 맛이 괜찮았어요. 약간 아쉬운 게 있다면 에비카레는 새우 카레인데 새우가 많이 들어있지 않다는 게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카레 자체가 꽤 맛있었어요 밥도둑이죠 바로.

 

선릉역 맛집 소코아 카레 추가
선릉역 맛집 소코아 카레 추가

소코아에서 가장 좋았던 건 밥과 카레가 추가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카레를 먹었는데 아주 약간 배가 덜 찬 기분이었는데, 카레와 밥 추가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카레와 밥을 추가했습니다. 작은 그릇에 밥과 카레를 함께 주는데 사진을 참고하시면 돼요!

선릉역 카레 맛집 소코아 총평

갑자기 일본식 카레나 건강한 냉우동이 생각난다면 소코아를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또 갈 것 같네요. 돈까스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제 점수는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