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도리의 서재
여행 이야기/국내맛집

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 솔직후기 꼭 읽고가세요

by 도리R 2024. 3. 10.
반응형

닭갈비로 유명한 춘천을 방문해서, 그중에서 어떤 닭갈비 집을 가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춘천 번화가에는 명동 닭갈비 골목이라는 곳이 있고, 수십 개의 닭갈비 집이 있습니다. 춘천을 자주 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괜찮은 집을 가고 싶어서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혜정닭갈비를 방문했는데요.

정말 맛집인지, 서비스는 어떤지 궁금하시죠? 솔직 후기 적어드릴테니 꼭 읽고 가세요!

 

혜정닭갈비 위치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을 찾아 들어오셨나요? 들어오시면 명동 닭갈비 거리라는 표지판이 있고, 골목골목 많은 닭갈비 집들이 있어요. 규모가 큰 곳부터 작은 곳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혜정닭갈비는 규모가 작은 편에 속해요. 핑크색 배경에 혜정닭갈비라고 써있기 때문에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소 : 강원 춘천시 금강로62번길 11-1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
춘쳔 명동 혜정닭갈비

토요일 저녁시간에 갔더니, 웨이팅이 있었어요. 사실 웨이팅이 많지는 않고 대기 1번이라 5분 기다리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앞에 있던 손님들이 다 드시고 상차림 셋팅을 다시 준비하시는 동안 앉아서 기다리면 됐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필요는 없었어요.

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
혜정닭갈비 소개

웨이팅을 하는 동안 가게 앞에 혜정닭갈비를 소개하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딸 이름이 혜정인가 했는데, 어머니 성함이 혜정이라고 하시네요. 1985년부터 했다고 하니 40년 된 노포가 맞습니다. 재료는 국내산만을 이용한다고 하네요. 대부분 춘천 닭갈비집은 퀄리티 좋은 국내산 생닭을 사용하는 것 같더라구요.

혜정 닭갈비 소개하는 그림이 얼마나 잘 그린 그림인지, 가게를 들어가면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저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혜정 닭갈비 메뉴 소개

생각해 보니 메뉴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닭갈비와 닭내장이 있습니다. 둘 다 14000원이었고, 내장을 좋아하시는 분은 반반 섞어서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냥 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다음에 셋이 오면 내장도 하나 섞고 싶어요.

닭갈비에 맛보기 용으로 우동사리가 들어가구요. 우동사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우동 사리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춘천 명동 닭갈비는 쫄면 사리는 없고 우동 사리만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저는 쫄면 사리를 정말 좋아하지만, 이번에는 우동 사리를 먹기로 합니다.

혜정 닭갈비 조리

혜정 닭갈비는 눈앞에 철팔에서 끝까지 다 조리를 해줍니다. 그냥 쳐다보고 사진이나 찍고 있으면 됩니다. 처음에 먼저 떡, 야채, 우동사리를 먹고 닭갈비는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먹을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먹으라고 다 말을 해주시기 때문에 그냥 가만히 있다가 시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
혜정닭갈비

학생 손님들에게는 음료수 서비스를 주기도 하시더라구요. 군인 손님들에게도 음료수 서비스를 주십니다. 저는 학생티가 전혀 나지 않는 30대 아재 모습이기 때문에 서비스를 받지는 못했지만, 괜찮습니다. 정말로.

우동 사리가 쫄깃하니 맛있었습니다. 양배추도 아삭아삭 정말 맛있었고 닭갈비도 괜찮았습니다.

춘천 명동 맛집 혜정닭갈비
볶음밥

치즈볶음밥이나 그냥 볶음밥을 추가할 수 있는데, 저는 그냥 볶음밥을 먹어보도록 했습니다. 정말 맛있게 볶아주십니다. 이것도 그냥 다 해주시니까 가만히 앉아 있으면 됩니다. 허접하게 제가 직접 요리하는 것보다 전문가이신 사장님께서 조리를 도와주시니 아주 좋네요.

혜정닭갈비 총평

닭갈비 골목에서 가게가 작은 편에 속하는데, 손님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웨이팅이 많지는 않지만 항상 테이블이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해서 이지 않을까 싶네요. 사장님이 어떻게 주문할지, 보통 어떻게 먹는지 설명을 다 해 주시기 때문에 선택장애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닭갈비 양념도 더하거나 덜하지 않고 아주 맛있습니다. 조리도 친절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아 이 집은 진짜 친절합니다. 괜히 손님이 많은 게 아닌 것 같아요. 꽤나 정감 가는 춘천의 식당입니다. 아마 다른 누군가가 간다고 하면 강추할 것 같네요.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은 춘천역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잠깐이라도 시간 내서 들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5점 만점에 4.8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