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도리의 서재
여행 이야기/국내맛집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리얼 후기

by 도리R 2024. 2. 18.
반응형

삼성동 삼성중앙역 3분 거리에 있는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을 방문했습니다. 리얼 생생한 후기 들려드릴 테니, 삼성중앙역 근처에서 감자탕을 먹고 싶다거나, 맛집을 찾는 분들은 꼭 끝까지 읽고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주 중요한 정보가 있어요.

 

도마다리 감자탕 영업 시간 정보

도마다리 감자탕은 격주 토요일 휴무를 제외하고는 24시간 영업을 한다고 해요. 24시간 영업이더라도 혹시 가게 사정에 의해서 문을 닫을 수도 있으니, 밤늦게나 휴일에 방문하실 분들은 가게에 전화해 보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전화번호 : 0507-1438-2171

저는 일요일 오전에 아침겸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가게 내부에는 자리가 꽤 많이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곳 말고도 더 많은 자리가 있기 때문에 단체로 오는 손님들도 자리하기 좋을 것 같네요. 가게는 오래된 건물이었지만, 내부가 깔끔했어요.

도마다리 감자탕 메뉴

보아하니 도마다리 감자탕의 메인 메뉴는 문어와 감자탕인 것 같아요. 대부분의 메뉴에 문어라는 말과 감자탕이라는 말이 들어가네요. 묵은지 감자탕이나 우거지 감자탕이 제일 무난한 메뉴가 아닐까 싶어요. 문어는 요리가 참 어려워서 집에서는 잘 안 해 먹으니, 다음에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일단 오늘은 뼈해장국을 주문했습니다.

삼성동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메뉴

삼성중앙역 근처에는 주변에 회사가 꽤 있어요. 평일 저녁에 회사원들이 가볍게 술을 한잔 하기에 좋은 안주 메뉴가 많이 있어요. 문어 숙회나 감자탕은 술안주로 정말 최고죠. 아마 2차로 오기에도 좋은 식당 같아요.

도마다리 감자탕 뼈해장국

뼈해장국을 시키면 반찬을 셋팅해줍니다. 김치 퀄리티가 정말 좋았어요. 무려 배추김치와 파김치를 섞어서 주시더라고요. 안 그래도 요즘 파김치가 먹고 싶었는데, 오랜만에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도마다리 감자탕 뼈해장국 반찬

이제 대망의 메인 메뉴를 보여드릴 때죠. 팔팔 끓어서 나오는 뼈해장국의 김 때문에 여러번 찍어야 제대로 사진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맛을 이야기해드릴게요.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뼈해장국

우선 빨간 국물 때문에 좀 쫄았는데, 전혀 맵지 않더라고요. 얼큰하면서도 맵지 않달까? 저는 원래 매운 음식을 그리 즐기지 않기 때문에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거기에 우거지가 정말 잘 손질되어 있네요. 우거지 퀄리티가 정말 대단해요. 부드러우면서도 맛을 잘 담았달까? 씹히는 식감도 정말 좋았습니다. 사실 뼈 없이도 우거지만 있어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을 정도예요.

하지만 뼈가 있기 때문에 뼈도 먹긴 했어요. 뼈는 음.. 대부분 부드러운 고기를 이용해서 좋았습니다.

가끔 어떤 뼈해장국을 가면, 뼈는 엄청 많은데 퍽퍽 살 위주로 되어있어서 아구가 아픈 경험이 있어요. (저만 그런가요?)

근데, 도마다리 감자탕 뼈해장국의 뼈고기는 부드러운 살이라서 좋았습니다. 물론 맛도 좋았고요.

한창 먹고 있는데, 다른 테이블에서도 맛있다고 이야기하면서 식사하는 소리가 들리더라고요.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리얼 후기

가게를 나올 때 보니, 꽤나 많은 연예인 싸인이 있더라구요. 물론 세월의 흔적은 느껴지지만, 그만큼 식당이 오래 자리를 지켜왔다는 것은 맛집의 증거?

도마다리 감자탕 총평

삼성중앙역에 위치한 도마다리 감자탕 총평을 하자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5점 만점에 4.8점 드립니다.

우선 뼈해장국 가격이 9천원이라서 엄청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되네요. 동네 다른 식당도 많이 가봤지만, 이 정도 가격이면 음.. 상당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죠. 거기에 뼈해장국 퀄리티가 정말 좋았어요. 일반 감자탕 체인에 가면 이정도 퀄리티 나오기 힘들 텐데, 상당히 맛있더라고요. 특히 우거지가 정말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같이 갈 사람이 더 있으면, 감자탕이나 감빠문도 시켜보고 싶네요. 혹시 삼성중앙역에서 식사할 곳을 찾으신다면, 강추합니다~!

2024.02.01 -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 삼성동 미쉐린 맛집 외고집설렁탕 방문 후기

 

삼성동 미쉐린 맛집 외고집설렁탕 방문 후기

삼성동의 중심, 삼성중앙역과 포스코사거리 사이에는 미쉐린 가이드 인증을 받은 맛집 외고집설렁탕이 있습니다. 아마 근처에 사시거나 근처에서 회사를 다니시는 직장인 분들은 많이 가셨을

bookdory.tistory.com

2024.01.07 -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 삼성동 태국음식 맛집 무삥과 팟타이 솔직 후기

 

삼성동 태국음식 맛집 무삥과 팟타이 솔직 후기

삼성동 태국음식 맛집 무삥과 팟타이를 방문했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간판을 봤는데 뭔가 간판부터 엄청난 맛집의 포스를 뿜었기에 언젠간 가겠다고 결심을 했고, 결국 지난 주말 저녁을

bookd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