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유니렌트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가격입니다. 그중에서도 두브로브니크에서 자그레브로 편도 이동을 하는 경우에는 프로모션을 해주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에게 가성비 렌트카로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여행을 일주일 앞두고 급하게 예약을 하다보니 할인 없이 렌트카를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유니렌트카 할인을 놓친 이유
할인을 놓친 이유는 간단합니다. 유니렌트카 사이트를 들어가면, 바로 나오는 메인 화면에서 섣불리 예약을 했습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 노란색으로 표시해 둔 할인 링크를 통해 들어가야 합니다. 이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나옵니다.
우선 차종과 픽업 위치와 시간, 반납 위치와 시간, 기타 옵션 등이 나옵니다.
픽업 위치는 두브로브니크 시내, 공항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브로브니크 공항을 통해서 들어오고 차가 필요한 분이라면 당연히 공항을 하면 되시고, 두브로브니크 시내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자그레브를 가시는 분들은 두브로브니크 시내(Downtown)로 위치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두브로브니크 시내에 위치한 유니렌트카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신시가지인 라파드 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구시가지에 머무는 분은 이동을 해야 합니다. 저는 구시가지에서 우버로 6유로 정도를 지불하고 이동을 해서 왔습니다.
할인 방법
위 링크를 통해서 Send Reservation Inquire 를 누르게 되면, 영업일 기준 3일 이내로 예약 확정 이메일이 옵니다. 예를 들어 수요일 낮에 예약 신청을 하면, 이메일을 통해 계약 조건을 알려줍니다. 차량, 가격, 보험, 옵션 조건 등등... 최대한 내가 처음에 입력했던 옵션에 알맞은 차량을 맞춰줍니다.
할인을 해주는 이유
크로아티아는 유럽의 대표적인 관광국가이기 때문에 여행자들의 편도 이동이 많습니다. 고객들이 편도 이동을 많이 하게 되면, 렌트카 업체에게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자그레브에서 두브로브니크로 오는 차량이 많다면, 자그레브의 차량은 적어지고, 두브로브니크에는 차가 쌓이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편도로 이동하는 차들에게 프로모션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두브로브니크 공항을 통해서 출국을 하는 여행객이 많기 때문에 두브로브니크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렌트카 차량에 할인을 크게 해 줍니다.
손님이 없이 직원이 직접 차량을 이동시키다 보면, 인건비 + 기름값 + 차량 미사용 등등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할인을 해주더라도 손님이 직접 옮겨주는 게 좋죠.
할인 가격 차이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갔던 가격은 하루에 84유로였습니다. 여행 중 만난 한국분께서 같은 일정으로 예약을 했는데, 할인 링크를 통해 예약을 했기 때문에 크게 할인을 받았다고 했습니다.
가격은 무려 하루에 48유로. 제가 예약한 것과 하루에 36유로, 한화로 5만 원 이상의 차이였습니다. 게다가 3일이기 때문에 15만 원의 차이가 발생한 거죠.
두브로브니크에서 넉넉하게 일정을 잡았기 때문에, 할인을 받기 위해 유니렌트카 두브로브니크 다운타운 지점으로 직접 찾아갔습니다.
두브로브니크 시내(Downtown) 유니렌트카
영업시간은 월~토 오전 8시 ~ 오후 8시, 일요일 오전 8시 ~ 12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어느 날이든 오전에 가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월요일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지점은 정말 작습니다. 하지만 직원들은 정말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할인받고 새로운 계약
두브로브니크에서 자그레브 편도(one way)로 가면 할인을 많이 해준다는데, 나는 예약을 그냥 해서 할인을 받지 못했다. 가격 차이가 많기 때문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 있으면 받고 싶다.
제가 당당하게 할인을 요구했던 이유 중 하나는, 유니렌트카의 계약 취소 조건 때문이었습니다. 유니렌트카는 당일 취소를 해도 전액 환불을 해줍니다.
사이트의 FAQ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hat is the charge to cancel the reservation?
예약을 취소하면 어떻게 지불되나요?
Cancellation is free, prior to the start of rental. You can cancel the reservation and receive a full refund.
출발 전 취소는 무료입니다. 예약을 취소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렌트카 계약 취소 조건은 처음 봅니다.
제가 문의했던 부분에 대해서 직원이 충분이 이해를 했으며, 자기 상사와 이야기를 해본다고 했습니다. 사실 두브로브니크 지점은 영업소이기 때문에, 자그레브에 있는 본사 사무실에 있는 상사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3분 정도 통화를 하더니 내용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새로운 계약 조건을 주었습니다. 1일 48유로 (VAT, 보험, GPS(내비게이션) 포함)
아주 기쁜 조건이었기 때문에 기존 계약을 바로 취소하고 새로운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한번 더 기존 계약을 취소하는 부분을 확실하게 했습니다. Please make sure the previous reservation!
어느 정도 영어가 가능했기 때문에 별 문제없었는데, 직원이 친절한 편이라서 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영어가 좀 어려운 분이라도, 요즘 통역 기능이 좋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손님이 많이 없는 경우에 직원들은 보통 친절합니다.
추가로, 계약을 할 때 타이어, 글라스(유리창) 보험은 별도입니다. 할인 조건으로 계약을 하기 때문에 타이어, 글라스 보험도 할인을 해주었습니다. 원래는 하루에 11유로인데, 할인을 받아서 하루에 7유로에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래 11유로면 어차피 안전 운전 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 안하려고 했는데, 7유로여서 했습니다. 근데 계산을 해보니 7유로는 7천원이 아니라 만원 이더라구요. 도로가 잘 돼있고 차가 많지 않기 때문에 보험 안해도 될 걸 괜히 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해외에서는 보험을 해두면 마음이 편하고, 가격도 크게 부담되진 않아서 다행이었습니다.
예약 시 주의할 점
한국에서는 자동 기어 차량이 많지만, 유럽에서는 수동 기어 차량이 많습니다. 수동 차량은 가격이 더 저렴하기도 합니다. 1종 보통 면허가 있더라도, 수동을 평소에 자주 몰지 않는 분들은 자동 기어(오토매틱) 차량으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수동을 받는다면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여행 와서 운전 연습만 하다 가는 수가 있어요.
유니렌트카 분위기와 지불 가능 카드
유니렌트카는 한국인 맛집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그런지, 지점 내부에 한국어가 적힌 부채와 한국 천 원짜리 지폐, 그리고 한국에서 사 온 기념품이 있고 한글 안내문 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불 가능한 방법을 확인해 보니 다양합니다. 비자 카드,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 현금 다 가능합니다. 해외 결제를 위해 비자나 마스터 카드 하나는 꼭 들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니렌트카 국제 면허증 영문 면허증 준비물
해외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 국제 면허가 있으면 됩니다. 사실 저는 국제 면허증이 아닌 영문 면허증을 발급받아서 왔습니다. 국제 면허증은 유효기간이 1년 밖에 안되고, 크로아티아의 경우 영문 면허증 협약국가이기 때문에 영문 면허증을 발급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여권도 있어야 신분 확인을 하니까 국제 면허증 또는 영문면허증, 여권을 챙겨가세요.
유니렌트카 차종
저는 골프 차량을 신청했습니다. 차량은 완전 동일한 차량을 주는 경우도 있지만, 비슷한 급의 차량이라면 맞춰서 렌트를 해주기도 합니다. 제가 받은 차는 르노의 Captur(캡처) 입니다. 예전 QM3의 개선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차량 내부가 꽤 넓었기 때문에 아주 만족했습니다. 트렁크에 캐리어 2개는 충분히 들어갑니다. 혹시라도 넷이서 다닌다면 캐리어를 4개를 넣을 수는 없으니까 참고하세요.
2박 3일 동안 대충 600킬로 정도를 돌아다닌 것 같은데, 아무런 문제 없이 아주 잘 몰고 다녔습니다. 빨간 차를 몰아보기도 하고 아주 기분 좋게 다녀서 정말 좋았습니다.
결제 관련
결제는 디파짓(deposit)을 먼저 결제를 하게 됩니다. 넉넉하게 결제를 하고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면 그 돈에서 차감을 하는 방식 입니다. 보통 해외에서 렌트카를 이용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나중에 환불이 되는데, 진짜 제대로 환불이 되는지는 꼭 확인하세요.
저는 3일 예약을 했는데, 650유로를 먼저 결제를 하고 나중에 650유로는 환불을 해주고 원래 계약 금액인 144유로 + 타이어/유리 보험 21유로 = 165유로를 결제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두브로브니크 유니렌트카에 방문해서 할인받을 후기 글 남겨드렸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고, 혹시라도 문의가 있는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두브로브니크 유니렌트카를 방문한 김에 갔었던 두브로브니크 라파드 맛집 글도 읽어주세요~!
'여행 이야기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브로브니크 반예비치 가는법 수영 준비물과 분위기 (3) | 2024.06.21 |
---|---|
자그레브 공항 인천 귀국 티웨이 TW506 꿀팁 대공개 (1) | 2024.06.20 |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에서 한국 음식 밥 해먹기 (1) | 2024.06.16 |
대학생 동남아 배낭 여행 추천 베스트3 (0) | 2024.06.15 |
대만 베이터우 프라이빗 온천 호텔 추천 베스트3 (0) | 2024.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