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도리의 서재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대치동 종로면옥 도가니탕 후기, 제 점수는 바로

by 도리R 2024. 2. 18.
반응형

얼마 전 방문했던 대치동 종로면옥 설렁탕 후기입니다. 대치동에서 꽤나 오래된 식당이에요. 24시간 영업을 한다고 하네요. 저는 평일 저녁 시간에 도가니탕이 먹고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대치동 종로면옥 도가니탕 후기, 제 점수는 바로
대치동 종로면옥

대치동 종로면옥 메뉴 소개

대치동 종로면옥은 가게 밖에서 볼 수 있듯이 평양냉면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라고 해요. 냉면은 원래 갈비를 하는 곳에서 먹어야 정말 그 맛을 알 수 있는 거 아시죠? 이 집은 갈비를 하고 설렁탕, 곰탕과 같은 메뉴도 하고 있어요. 저는 도가니탕이 먹고 싶었기 때문에 왔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생삼겹살도 판매하고 있네요.

대치동 종로면옥 메뉴 소개
대치동 종로면옥 메뉴 소개

종로면옥 가게 분위기

평일 저녁이라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가게 위치가 포스코 사거리와 완전 가깝기 때문에 주변에는 포스코를 비롯한 많은 회사가 있어요. 아마 평일 저녁 손님들은 근처 회사 사람들이 아닐까 싶네요.

종로면옥 가게 분위기와 원산지 표기

가게 자리는 꽤나 넓게넓게 되어있어서 앉아서 먹는데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둘이서 가더라도 넓은 테이블을 주셔서 좋습니다.

원산지 표시판이 가게 입구에 있길래 찍어봤습니다. 국내산 한우를 대부분 사용하네요. 도가니는 미국산, 김치는 중국산이에요!

종로면옥 도가니탕

주문한 도가니탕이에요. 도가니 가격이 싸지는 않기 때문에 도가니탕도 2만 원입니다. 국내산 한우를 사용했다면 더 비쌌을 텐데, 미국산 도가니를 사용해서 그나마 2만 원으로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한우만큼 퀄리티가 좋지 않을 것 같아요.

종로면옥 도가니탕

도가니탕은 그럭저럭이었습니다. 역시 냉면 전문점에서는 다른 것 보다 냉면을 먹어야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 도가니탕은 도가니 전문점으로 가는 걸로!

종로면옥 김치

종로면옥에서 사용하는 배추김치 퀄리티는 약간 실망스러웠어요. 사실 설렁탕이나 도가니를 파는 곳은 가장 중요한 게 김치일 것 같은데, 음.. 맛있지 않았어요. 그나마 깍두기가 괜찮아서 깍두기랑 함께 먹었습니다.

종로면옥 도가니탕 총평

도가니탕은 도가니 전문점으로 가는 걸로! 다른 음식은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제 점수는 따로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다른 손님들이 먹고있던 냉면이나, 삼겹살과 같은 다른 메뉴는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2024.02.01 -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 삼성동 미쉐린 맛집 외고집설렁탕 방문 후기

 

삼성동 미쉐린 맛집 외고집설렁탕 방문 후기

삼성동의 중심, 삼성중앙역과 포스코사거리 사이에는 미쉐린 가이드 인증을 받은 맛집 외고집설렁탕이 있습니다. 아마 근처에 사시거나 근처에서 회사를 다니시는 직장인 분들은 많이 가셨을

bookdory.tistory.com

2024.02.18 - [여행 이야기/국내여행] -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리얼 후기

 

삼성동 삼성중앙역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 리얼 후기

삼성동 삼성중앙역 3분 거리에 있는 맛집, 도마다리 감자탕을 방문했습니다. 리얼 생생한 후기 들려드릴 테니, 삼성중앙역 근처에서 감자탕을 먹고 싶다거나, 맛집을 찾는 분들은 꼭 끝까지 읽

bookdory.tistory.com

 

반응형